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은 2024년 공휴일부터 Isa Almasih 명칭을 Yesus Kristus로 변경하는 규정을 공식 발표했다.
이는 휴일에 관한 2024년 대통령령(Keppres) 제8호에 규정되어 있다.
이 대통령령이 공포되면서 공휴일에 사용되는 이사 알 메시아(Isa Al Messiah)라는 명칭이 예수 그리스도(Yesus Kristus)로 변경되었다.
여기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예수 그리스도 승천의 휴일이 포함된다.
앞서 종교부는 기독교인과 천주교의 요청에 따라 이사 메시아(Isa Messiah)라는 용어와 관련된 명명법을 예수 그리스도로 바꾸어 달라는 제안한 바 있다.
무하지르 에펜디(Muhadjir Effendy) 인류개발문화부 조정장관은 공휴일에 이사 알 메시아(Isa Messih)의 명칭을 예수 그리스도로 변경하자는 종교부의 제안에 따라 명칭이 변경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종교부는 조코 위도도(Jokowi) 대통령에게 대통령령 (Perpres)을 발부할 것을 제안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사 메시아’를 사용한 국경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바로 메시아 예수의 죽음 (Wafatnya Isa Almasih)과 메시아 예수의 승천 (Kenaikan Isa Almasih)에 적용된다.
한편, 정부는 2024년 기간 휴일 28일 가운데, 공휴일 17일, 권장휴일 (cuti bersama) 10일, 선거일 1일을 결정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