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pres Jusuf Kalla sudah keluar RSCM
지난 9월9일 오후 유숩깔라(Jusuf Kalla)부통령은 심장 질환으로 RSCM(Rumah Sakit Cipto Mangunkusumo)병원에서 관상동맥 확장술을 받았다.
조코 위도도(이하 조코위)대통령은 이날 저녁 해당병원을 방문, 부통령의 병상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떼뗀 마스두끼(Teten Masduki) 유숩깔라 부통령 수석보좌관은 “부통령이 심혈관 이상 증상으로 입원해 긴급 검진과 심혈관 확장술을 받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한 전문의는 부통령은 심장 관상동맥이 막혀서 관상동맥에 스턴트를 넣는 시술을 한 것 같고, 약하게 심근 경색증세가 보여서 혈관확장을 하는 스턴트 시술을 한 듯하다고 전했다.
수술 후 유숩깔라 부통령은 입원 다음날인 10일 오전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통령은 건강상태를 묻는 질문에 “우리는 사람이기에 가끔 바이러스에 노출되기도 한다. 이에 병원이 있는 게 아니겠냐며”가벼운 농담 역시 섞어 대답한 것으로 전해진다.
유숩깔라 부통령은 1942년 5월 15일 생으로 현 73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현 적십자사 총재와 골까르 당원으로 이전정부와 현정부에서도 큰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유숩깔라 부통령은 지난 8월말 인도네시아 경제인들 대동하고 한국방문을 마치고 돌아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