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인니법인, 피치로부터 신용등급 ‘AA-‘ 획득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법인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로부터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피치는 27일(현지시간)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법인에 보험금 지급능력(IFS) ‘AA-‘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전망은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피치는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법인의 사업 규모는 작지만 현지 계열사 간 시너지를 고려할 때 중요한 자회사로 판단된다”며 “KB손해보험은 모회사의 브랜드와 전문성, 자원 등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피치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의 인도네시아 시장 점유율은 0.3%에 그친다. 사업 부문별로 재산보험이 64%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자동차 보험은 18% 수준이다. 전체 보험료의 63%는 현지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으로부터 발생하고 있다.

피치는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법인의 지급여력비율(RBC)은 지난 5년간 당국 기준인 120% 훨씬 웃돌았다”며 “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점진적으로 수익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997년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합작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에 진출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