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SBY 前 대통령에 ‘무궁화 대훈장’ 수여

(2014년 11월 11일)

SBY(A3)w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만나 ‘무궁화 대훈장’을 직접 수여하고 환담을 나눴다.

무궁화 대훈장은 외국 국가원수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훈장으로 유도요노 전 대통령이 재임한 2004년부터 2014년까지 10년간 양국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한 것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박 대통령은 접견에서 전날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의장에 정식 취임한 것을 축하하면서 “인도네시아 대통령으로서 재임 기간 중 5차례 방한과 2006년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 등 한•인도네시아 관계 발전에 힘쓰고, 퇴임 후에도 한국과 깊은 인연을 갖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국제기구로 전환된지 얼마되지 않은 GGGI가 경쟁력있는 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의장인 유도요노 전 대통령의 성원도 당부하면서 “한국 정부로서도 GGGI 창설 주도국이자 소재지국으로서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