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4개 브랜드, 시 노팜, 모더나, 스푸트니크, 존슨 앤 존슨이 민간백신으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백신들은 3월 중순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 되었다. 로산 로즐라니 인도네시 아 상공회의소(KADIN) 회장은 “네, 맞습니다”라고 3월 1일 확인 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이 백신 브랜드는 국가 지원 백 신에 사용되는 것과 다르다. 부 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은 정부 백신은 중국 시노백,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독일-미국 화이 자, 미국 노바백스를 사용했다고 말했다. 부디 보건부 장관은 “이는 2021년 보건복지부 장관규정 제 10호 제7조 4항에 규정된 정부가 사용하는 백신 유통 차질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브 랜드가 같아서는 안 된다.
공급 경쟁이 없다”고 말했다. 정부 지원이 없는 비(非) 보조 백신 접종의 경우, 국영 제약회사 인 PT Bio Farma가 생산과 가 격을 책정할 예정으로, 잠재적 생 산자와의 회의를 보류하고 있다. PT Bio Farma측은 “정부는 아직 코로나19 백신의 가격 상한 과 하한선을 결정하지 못했다. 만 약 Bio Farma에 제출되었다면, 우리는 그것들을 검토하고 가격 을 결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