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상조 민간 백신 접종 찬반양론

Polemik Vaksinasi Gotong Royong

보건부 장관은 코로나 – 19 를 극복하기 위해 백신 접종시 행에 관한 보건장관령 2021년 10호를 통해 민간기업 부담으로 근로자에서 백신 접종을 하는 Vaksinisasi Gotong Royong ( 상부상조 예방접종)을 허락했다. 하지만 Vaksinisasi Gotong Royong (상부상조 백신접종)에 찬반양론이 있다.

* 반두 리오노 교수/ 국립인도 네시아 대학교 (UI) 역학자

“보건종사자, 노인, 교사 등이 먼저 코로나 -19 백신주사를 맞 아야 한다. 하지만 Vaksinisasi Gotong Royong은 근로자와 가 족이 먼저 코로나 – 19 백신 주 사를 맞기 때문에 불공평을 일으 킬 수 있다. Vaksinisasi Gotong Royong보다 정부 백신을 더 빨 리하는 것이 좋다”

* 디키 부디만 교수/ 호주 Griffith 대학교 역학자

“Vaksinisasi Gotong Royong (상부상조 예방접종)은 정부의 코로나-19 감염자에 대한 추적, 검사, 치료를 더디게 할 것이다. 이는 정부 또는 회사들이 코 로나-19 감염자에 대한 3T 주요 대책을 소홀히 할 것이기 때문 이다”

* 아스피나와티 /인도네시아 법 무재단 (YLBHI)

“보건장관령 2021년 10호 19 조 2항에 Vaksinisasi Gotong Royong 백신 분배는 PT Bio Farma사와 제 3 자가 한다. 제 3 자는 누구인가? 우리가 모르 기 때문에 부정부패가 있을 수 있다”

* 라흐맛 한도요 의원/ 투쟁민 주당 (PDIP) 국회 제 9과 위 원회

“Vaksinisasi Gotong Royong 은 사업이 되지 않도록 감독을 받아야 한다.백신을 남몰래 회사 와 관련이 없는 사람에게 판매 되지 않도록 경고한다” * 시티 나디아 대변인/ 보건부 코로나-19 백신 접종 “Vaksinisasi Gotong Royong 은 사회의 코로나-19 대한 접 종을 가속화한다. 정부의 국민접 종 프로그램에 방해가 되지 않 을 것”

* 신타 위자야 감다니 부회장/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Vaksinisasi Gotong Royong 은 코로나-19확산을 끊고 극복하 자는 일이며 사업을 하기 위한 의 향이 없다. 이것은 정부를 도와주 기 위한 것이며 시행은 정부의 감 독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