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와 오몽오몽

1. 사떼 장수 야생동물 거래하다 붙잡혀

북부 수마트라애서 사떼를 팔던 32세 MI가 쇼셜 미디어를 통해 야생동물을 팔다가 체포됐다. 그는 호랑이 가죽 3피, 곰 이빨 5개와 발톱 3개, 호랑이 발톱 4개, 호랑이 발톱 목걸이, 호랑이 가죽 지갑2점 등을 거래해 동물 보호법 위반으로 5년 형을 눈앞에 두고 있다.

2. 자카르타 2017년 924건 화재 원인 누전

기관의 자료에 따르면 전기 누전으로 인해 발생한 화재는 작년 총 1,471건의 화재 중 924건이다. Saepuloh 자카르타 소방국 대변인은 시민들이 대부분 전기사용을 안전하게 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우려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전원 콘센트를 사용하여 여러 전자장치를 이용하는 경우가 화재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라고 말했다.

작년 자카르타에서 발생한 1,471 건의 화재로 505채의 건물, 209개의 상점 및 109대의 차량이 피해를 입었으며 이로 인해 약 4,750억 루피아의 손실이 발생했다. Saepuloh 대변인은 잠재적인 화재를 피하기 위해 주택에서 전기 연결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도록 장려했다.

3. 마약밀매매 국회 직원 체포
자카르타 지방경찰은 5월 2일 국회 직원인 로비 살람을 체포했다고 Kompas.com이 보도했다. 경찰은 국회의사당 근처에 마약을 밀매하는 사람이 있다는 정보를 받아 팀이 출동했고, 국회의사당 근처에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는 사람을 적발 몸수색 결과 마약이 있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는 국회 직원이었다.

4. 조코위 대통령 450,000 루피아 호텔숙박

조코위 대통령과 영부인 이리아나가 2월 7일-8일 서부 수마트라주 다르마스라야 군의 인프라 건설 현장을 방문하던 중 현지에 있는 Jakarta Indah이라는 호텔에 숙박했는데 이 호텔은 객실요금이 450,000 루피아로 저렴한 “쟈스민 (melati)” 등급의 호텔로 화제가 되었다고 Kompas.com이 보도했다.

5. 한국 국회 사절단 발리방문

2월 7일 발리를 방문한 한국 국회의원들이 발리 지방의회의원들의 환영을 받았다. 덴빠사르에서 한국 국회의원들과 만난 뇨만 아디 위르야따마  (Nyoman Adi Wiryatama 발리지방의회 의장은 한국 국회의원들에게 아궁 화산이 폭발했지만 발리에 있는 관광지들이 안전하다고 전했고, 이에 한국 국회 사절단 김진수 대표는 “우리 국민들이 발리 방문에 대한 걱정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고 Antara통신이 2월 7일 보도했다.

6. 인도네시아 희극배우 2명 홍콩감옥 수감

인도네시아 희극배우 2명인 Yudo Prasetyo와 Afriandi 관광비자로 2월 2일에 홍콩으로 방문했다. 그들은 2월 4일에 홍콩에 있다가 홍콩에 있는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의 앞에서 희극을 상연하는 일을 한 후 입장료를 받은 혐의이다.

7. 테러리스트와 그의 아내 체포

경찰 반테러특수대 (Densus 88)가 2월 7일에 서부 자와주 인뜨라마유에서 MJ라고 하는 테러리스트와 그의 아내 ASN을 체포했다고 Kompas.com이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경찰청당국자에 따르면 MJ와 ASN 테러리스트 부부는 이슬람과격주의 JAT의 요원이며 현재 찌삐낭 감옥에 있는 알리함가가 이끈 단체의 구성원으로 아이스크림장사꾼으로 변장한채 생활했다.

MJ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테러리스트망의 일원이며 그의 역할은 테러를 하고 폭탄을 만들고 테러활동에 비용을 주고 새로운 일원을 모집하는 것이라고 관계자가 밝혔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