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K-Pop 월드 페스티발(KWF)’

지구촌 최대의 케이팝 축제 ‘2017 K-Pop 월드페스티발 인 창원’ 본선 진출권 놓고 열띤 경연

SHARE
퍼포먼스 1등 수상자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천영평)은 2017년 9월 3일(금) 자카르타국제엑스포(JIEXPO) 공연장에서 ‘2017 K-Pop 월드페스티발’지역2차 본선 대회를 개최하였다.

외교부(장관 강경화)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오영우) 및 KBS가 공동주최하고 주 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대사 조태영)과 한국문화원(원장 천영평)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11일-31일 동안 치러진 총 152개 팀(보컬 89팀, 퍼포먼스 63팀)이 참가한 1차 온라인 예선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인도네시아에서 내로라하는 K-Pop 커버 보컬 부문 8팀과 퍼포먼스 부문 8팀이 출전하였다.

본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심사위원을 맡은 KBS의 한 관계자는“인도네시아의 실력이 매우 우수하다며 오는 9월 29일 창원에서 열리는 K-Pop 월드 페스티발 최종 본선에 오를 1개 팀을 선정하는데 매우 어려움을 느낄 정도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인도네시아 지역2차 본선 행사에는 K-Pop 보이그룹 ASTRO(아스트로)의 특별공연이 계획되어 있어 참가자를 응원하러 온 가족·친구들과 ASTRO팬들이 대거 몰려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 앞은 수 천명의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K-Pop에 푹 빠져있다는 한 팬은 “K-Pop월드 페스티발 경연대회에 참가한 친구를 응원하러 왔는데 ASTRO 특별공연도 있어 가까운 자리에서 직접 보고 싶어 새벽기차를 타고 지방에서 올라왔다”며 흥분과 설레임의 표정이 가득했다.

이번 ‘2017 K-Pop 월드 페스티벌’제2차 지역본선대회는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팀 및 보컬과 퍼포먼스로 구분하여 각 각 시상했다.

보컬부문 1등은 블록비 박경의 자격지심 (Feat.여자친구)를 부른 혼성팀 티파니 아피파(Tiffani Afifa)와 알피안디(Alphiandi), 퍼포먼스 부문 1등은 남성 그룹 NCT 127 ‘Cherry Bomb’을 커버한 반둥출신의 9명의 남성그룹 CHILI팀이 각 각 수상했고, 실시간 SNS 집계결과 가장 인기있는 그룹은 A.C.E를 커버한 A.C.E.CODE팀이 차지했다.

보컬부문 1등을 수상한 티파니 아피파는 K-Pop을 사랑하는 현직 의사로 진료시간을 마치고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자신의 커버 노래 영상 등을 올리는 취미를 갖고 있으며, 2013 KBS World 라디오 한국어노래 경연대회에서 1위, 2014년 Trilogi 대학에서 주최한 K-Pop 커버 보컬대회에서 2등을 그리고 2016 코리아 페스티발에서 최종 10위에 들었으며 ‘인도네시아의 떠오르는 스타’ 시즌2에 참가해 톱23위를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재원이다. 티파니는 수상소감에서 “보컬부문 마지막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너무 떨렸다.

한편,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천영평)은 축사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의 K-Pop의 열기를 다시 한 번 실감했고, 참가팀들 모두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으며 한국문화원의 존재 의미가 K-POP을 사랑하는 인니팬들을 위한 것이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한국문화원이 K-Pop을 비롯한 한류 확산을 위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한국문화원 제공>

보컬부문 1등수상자
보컬부문 1등수상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