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애플 CEO 팀 쿡, 조코위 만나 투자 논의… Microsoft CEO도 방문 예고

4월말 마이크로소프트 CEO도 인도네시아 방문

인도네시아 정부가 Apple, Microsoft, NVidia 등 전자업계 거물을 연달아 초청하고 있는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월 17일 안타라통신 등 주요 언론에 따르면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Tim Cook)이 이날 오전 9시경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조코위 대통령을 만났다.

Budi Arie Setiadi 정보통신부 장관은 조코위 대통령과 Apple CEO 팀 쿡(Tim Cook)은 인도네시아에 투자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정통부 장관은 “미국과 전 세계 모든 국가의 모든 대기업이 인도네시아에 상당한 투자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정부당국은 Apple의 인도네시아 투자 계획에 대해 밝히지 않고 있다.

애플 Tim Cook CEO 자카르타 대통령궁 도착 2024.4.17
애플 Tim Cook CEO 자카르타 대통령궁 도착 2024.4.17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팀 쿡은 인도네시아 방문 기간 동안 BSD 지역에 위치한 애플 아카데미 방문한다.

Apple Academy는 정보통신 기술 (IT) 분야, 특히 Apple 제품 개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Apple의 공식 프로그램이다.

Apple CEO 팀 쿡(Tim Cook)은 Apple Academy를 통해 디지털 인재 개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IT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애플의 공식 프로그램, 특히 애플 제품 개발은 앞으로 발리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Budi 장관은 Apple 공장 건설 계획에 관해 논의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 4월말 마이크로소프트 CEO도 인도네시아 방문

Budi Arie Setiadi 정보통신부 장관은 Microsoft CEO Satya Nadella가 2024년 4월 말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4월 17일 수요일 대통령궁에서 정통부 장관은 “애플(CEO)에 이어서 이달 말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CEO)도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인도네시아 정부는 NVidia의 Jensen Huang CEO도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Budi 장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정보 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 유치를 위한 정부 노력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