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 Car 기사 여성 승객 납치 1억 요구

소셜 미디어에 온라인 주문 Grab Car 기사가 여성 승객을 납치하고 폭행한 사건으로 떠들썩하다.

C여성 피해자는 그랩 기사에게 폭행을 당해 무릎과 손에 타박상을 입었고 입술도 상처를 입었다.

Grab 그랩 승객 피해자 변호사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3월 25일 20시30분에서 21시 사이에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피해자 여성 C씨는 서부 자카르타 네오 소호에서 자신의 거주지까지 그랩카 온라인 택시를 주문했다. 그가 주문한 택시가 왔을 때, C씨는 주문 차량 번호를 확인하고 탑승했다.

그러나 기사는 갑자기 차량을 다른 방향인 자카르타-땅어랑 유료 도로로 방향등을 켜자 C씨는 이유를 묻자, 운전자는 지도를 따라갔을 뿐이라고 말했다.

C씨는 즉시 Grab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했고 운전자가 픽업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

그러자 운전자는 호흡 곤란을 호소하며 피해자에게 운전 교체를 요청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는 갑자기 1억 루피아를 송금하라고 요구했다.

자신의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강에 던져버리겠다고 협박했다.

이에 C씨는 운전하고 있던 차에서 뛰어 내려 상처를 입었다.

운전자는 차를 세웠고 피해자를 뒤쫓았다. 피해자는 도로에서 비명을 지르며 도움을 요청했으나 기사에게 폭행당하고 휴대전화와 가방을 빼앗겼다.

피해자는 인근 주민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운전자는 주민들에게 부부싸움이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들이 모여들자 운전자는 소리를 지르고 도망쳤다.

다음날 C씨는 법률 대리인과 함께 경찰청 Polda Metro Jaya의 통합 경찰 서비스 센터(Sentra Pelayanan Kepolisian Terpadu)에 가서 신고했다.

Grab이에 자보데타벡 그랩 인도네시아 운영국장은 운전기사 법적 처리 외에도 피해자에게 직접 사과를 밝혔다.

회사 측은 “신고된 운전자에 대해 신고가 접수된 시간부터 내부 조사가 시작되었다. Grab Indonesia는 이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고객 지원 시스템을 변경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다. 그랩은 누구에게도 폭력을 행사하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