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대한항공 필리핀행 여객기서 실탄 발견…”테러 혐의점 없어” (종합)

승객 218명 보안 검색 재실시…경찰·국토부 “탄알 기내 반입 경로 조사중”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마닐라로 가려던 항공기에서 탄알 2발이 발견돼 승객 218명이 대피했다.

10일 인천공항경찰단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분께 인천시 중구 인천국제공항의 대한항공 여객기에서 실탄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당시 한 승객은 좌석 밑에 떨어져 있는 실탄을 발견해 승무원에게 알렸다.

해당 항공기는 이날 오전 7시 45분께 마닐라로 출발할 예정이었으나, 이륙 직전 터미널로 되돌아왔다.

이후 승객 218명과 승무원 12명 등 230명은 비행기에서 내려 대피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실탄이 기내에 유입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국정원, 경찰청 등과 함께 항공기와 승객에 대한 보안 검색을 다시 시행한 결과 테러 혐의점 등 특이사항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항공기는 예정보다 3시간 44분 지연된 이날 오전 11시 29분 인천공항에서 다시 이륙했다.

국토부는 “현재 탄알의 기내 반입 경로를 다각도로 조사 중”이라며 “공항공사와 대한항공의 기내 보안점검 미흡 또는 보안 검색 실패가 확인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처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 연합뉴스 협약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