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2021 성황리에 마쳐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2021’이 지난 24일 자카르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총 3일간 자카르타 끄마요란에 위치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원료, 패킹, 미용도구, 이너뷰티 푸드, 향수, 피트니스,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이 출품됐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언니스’는 한국 뷰티 스타트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의 대표적인 사례로 박람회를 방문했다.

언니스는 케이스타일허브의 대표 플랫폼 서비스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산 제품 매칭/정기구독 플랫폼 서비스다.

언니스 관계자에 따르면 언니스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K 뷰티 시장에서 인도네시아 식약청 허가, 뷰티 정기 구독, 수출 & 유통 서비스, 이커머스 판매 대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뷰티 제품 수출을 위한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6월 UNNIS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입점 브랜드가 약 80여개다.

케이스타일허브는 지난 24일 용인시산업진흥원이 개최하고 제타플랜인베스트가 운영을 맡은 ‘투자이룸 창업기업 투자유치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인 ‘용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케이스타일허브 박윤정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진행하면서 소감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케이뷰티가 인도네시아 전체 뷰티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행사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K-뷰티를 인도네시아 시장과 이어주는 플랫폼, 대한민국을 넘는 글로벌 대표 유니콘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