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인도네시아 현지대학 학회서 2등 수상

대구보건대학교 재학생이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제2회 무하마디아 요카르타 대학교 대학생 학회에서 우수 발표자 2등을 수상했다.

수상의 주인공은 이 대학 간호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규은 학생이다. 이번 학회는 해외자매대학인 인도네시아 무하마디아 요카르타 대학교 주관으로 지난달 15일과 16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청년들의 복지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참여를 주제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한국 등 4개국에서 총 222명이 참여했다.

이규은 학생은 ‘대학생의 카페인 섭취 상태와 학습 몰입도 및 수면의 질 사이의 관계’에 대해 발표했다.

대학생들의 일반적인 카페인 섭취는 연령, 성별, 성적, 아르바이트 경험과 목적 등에서 완전히 신뢰할 수 없으나 학습몰입, 수면의 질에 정적인 상관관계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발표 논문은 대구보건대 재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평가를 통해 분석했으며 이규은 학생 외 간호학과 학생 7명이 참여해 간호학과 송미령 교수, 김순구 교수가 지도했다.

이규은 학생은 “팬데믹으로 해외프로그램 참가가 여의치 않을 것이라 여겼으나 해외자매대학과 지속적으로 교류해온 국제교류원의 노력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학회 참가는 물론 수상의 영광까지 얻게 됐다”며 “후배들도 기회가 주어졌을 때 과감히 도전해 대학생이기에 누릴 수 있는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