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일명 넴뻴 스타시운 ‘nempel’ stasiun) 주택은 청년 무 주택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집에서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접근성의 형태로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역세권 액세스 하우스는 이동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역세권 주거지를 개발하는 회사 중 하나는 PT Adhi Karya(Persero) Tbk의 자회사인 PT Adhi Commuter Properti(ADCP)다. 이 회사의 프로젝트는 1단계로 Jakarta, Bogor, Depok 및 Bekasi(Jabodebek)의 17개 LRT역 중 7개역에 걸쳐 있다.
ADCP사 프로젝트에는 LRT City Bekasi-Eastern Green, LRT City Bekasi-Green Avenue, LRT City Jatibening, LRT City MTH, LRT City Tebet, LRT City Ciracas, LRT City Cibubur, LRT City Sentul, Adhi City Sentul, serta Grand Central Bogor- Member of LRT City, Cisauk Point- Member of LRT City, Oase Park- Member of LRT City에 이루어 지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급증하고 있는 지역 개발 개념 중 하나는 TOD (Transit Oriented Development)다.
TOD는 BRT(Bus Rapid Transit), Busway, MRT(Mass Rapid Transit) 형태의 대중교통 시스템과 통합된 영역 개념이다.
자보데타벡의 LRT, KRL 및 자카르타 횡단 버스와 같은 대중 교통 노드에 직접 연결된 TOD 주거 개념은 사람들에게 매우 적절한 접근과 함께 이동성 측면에서 커뮤니티에 편의를 제공한다.
이 TOD 컨셉 레지던스는 특히 밀레니얼 세대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61%가 역세권 주택을 원한다. 또한 Jabodebek LRT는 내년에 운영될 예정이다.
부동산 개발업체는 홍콩, 도쿄, 싱가포르, 베이징, 코펜하겐에서 개발된 TOD 형 주택이 미래에 인도네시아의 라이프스타일이 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
ADCP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고객이 주택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BTN은행과 협업하여 Octofest 프로모션, DP 0%, 4.5% 저금리, 파트너 투어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실행 중인 TOD 주거 프로젝트가 11개 있으며, 그 중 7개는 LRT 역 지점에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Cikunir 및 Pancoran 지역에도 개발될 전망이다. <문화생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