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수산물 수출 59억달러 목표위해 의사소통 전략

수출전략은 의사소통, 어류 가공관리 그리고 자유무역 협상 필요해

해양 수산부가 밝힌 수출목표 달성위해 수출 상대국의 요구사항 충족시킬 의사소통 전략이 1차적 조건 강조

해양 수산부 Nilanto Perboro 제품 경쟁력 강화 사무 총장은 재무부 및 국가 발전 계획위원회 (Bappenas)가 해당 부서와 협력하여 해양 수산물 수출 59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수립했다고 발표했다.

템포지는 1월 20일자 신문에서 당국은 이러한 수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화된 수출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닐란토 사무총장은 해당 수출 전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이 시도될 전망이며 우선, 어떤 국내외적 요소들이 수출증가 또는 하락을 초래하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닐란토 사무총장은 국내 전략 측면에서 보면 인도네시아는 여러 수출 대상국과의 의사 소통을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Nilanto는 이러한 조치가 이 부문의 모든 수출 대상국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1차적인 조건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국내 어류 가공 관리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며, 인도네시아가 어업 자원 개발에 있어 중대한 개혁을 수행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Nilanto 사무총장은 해외 관련 전략과 관련하여 인도네시아가 다른 국가와 여러 차례 자유 무역 협상을 수행 할 필요가 있 다고 설명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