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Bank 인도네시아, 인틸랜드 그룹과 전략적 금융 협약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 Bank 인도네시아와 현지 부동산 개발사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와 전략적 금융 협약식에 참석한 쿠날디 다르마 리에 KB Bank 인도네시아 은행장(오른쪽)/사진=KB국민은행

JIKS 11 조은빈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KB Bank 인도네시아가 현지 부동산 개발사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와 전략적 금융 협약을 체결했다.

다음뉴스에 따르면 KB Bank 인도네시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총 2,500억 루피아(한화 약 221억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제공하며, 해당 자금은 인틸랜드 세자흐테라가 추진 중인 산업단지 개발 프로젝트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인도네시아 산업 인프라 확충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하이뉴스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택담보대출 협력, 현금관리 서비스(CMS), 산업단지 입주 기업 대상 금융 서비스, 임직원 급여 서비스 등 금융 부문 전반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금융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는 인도네시아 대표 부동산 개발사인 Intiland Development Tbk의 자회사로, 그룹 내 산업단지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하이뉴스에 따르면 동사는 동자바의 응고로 산업단지와 중자바의 바탕 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를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하이뉴스에 따르면 데이비드 호세아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 이사는 “이번 협약은 산업단지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금융 파트너십”이라며 “KB Bank 인도네시아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드리며, 본 협력이 국가 경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더스트리 뉴스에 따르면 쿠날디 다르마 리에 KB Bank 인도네시아 은행장은 “이번 협력은 인도네시아 부동산 및 산업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현지 주요 산업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