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armas World Academy(SWA)는 2024년 튀르키예에서 개최된 세계 로봇 올림피아드(WRO) 국제 결승전에서 ‘퓨처 이노베이터 주니어’ 부문 1위를 차지한 ‘Ocean Voyager’ 팀의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남부 땅그랑 교육청장의 방문을 맞이했다.
Zhenxuan(9학년), Ruoyi(8학년), Samarth(9학년)로 구성된 Ocean Voyager 팀은 약 80개국 560여 명의 참가자들 가운데 뛰어난 기술 혁신을 선보이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Deden Deni 남부 땅그랑 교육청장은 “Sinarmas World Academy 학생들의 이번 대회 우승은 남부 땅그랑의 자랑”이라며, “이들의 성과가 다른 학교들이 학생들의 창의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국제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는 학교를 핵심 구성 요소로 하는 탁월한 인적 자원 개발 계획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덧붙였다.
Ocean Voyager 팀의 프로젝트는 산호초 복원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원격 조종 차량(ROV)으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술을 적용한 모범 사례이다. 이들의 성공은 학생들의 뛰어난 기술력과 실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준다.
교육청장은 SWA의 로봇 연구실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혁신적인 로봇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최첨단 시설을 직접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이 글로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첨단 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방문에 동행한 Tjiptamas Eka Bangsa 재단의 Deddy Djaja Ria 이사장은 “남부 땅그랑 정부의 인정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젊은 세대를 육성하려는 정부의 노력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디 이사장은 또한 이번 우승이 SWA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해결책으로 발전시키는 데 어떻게 지원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Ocean Voyager 프로젝트는 SWA 학생들이 기술을 활용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는 증거이다.
SWA는 Ocean Voyager 팀 외에도 Raphael(3학년)과 Haejin(4학년)으로 구성된 SWA 로보나이츠 주니어 팀의 성과도 축하했다. 이들은 재난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센서 및 통신 기술을 활용한 ‘쓰나미 비상 스타터 키트’ 프로젝트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SWA는 IB MYP(국제 바칼로레아 중등 프로그램), IB DP(국제 바칼로레아 디플로마 프로그램), BEST Pathways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도전에 자신감과 회복력을 가지고 맞설 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사고방식을 갖추도록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 Sinarmas World Academy 소개
2008년에 설립된 Sinarmas World Academy(SWA)는 유아(6개월)부터 12학년(17세)까지 인도네시아 최고의 국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SWA 졸업생들은 다양한 대회와 세계 유수 대학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SWA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들의 잠재력에 따라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EST Pathways®의 선구자이다.
SWA는 학문적 우수성, 인성 개발,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통해 아시아와 세계를 포용하는 역동적인 학습 공동체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B 월드 스쿨인 SWA는 학생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준비시키고, 역동적이고 상호 연결된 세상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사고방식을 제공한다.
SWA 캠퍼스는 땅그랑 BSD에 5.3헥타르 규모의 녹지 공간에 자리 잡고 있다. SWA 인스타그램(@swa_jkt)을 팔로우하고 웹사이트(swa-jkt.com)를 방문할 수 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