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보워 정부의 8% 경제성장 목표 실현 가능성 높아”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은 메라푸띠 내각 발표.. 2024.10.20.

아일랑가 하르타르토 경제조정장관은 프라보워 수비안또 정부가 설정한 8% 경제성장률 목표가 실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는 과거 인도네시아가 1986년부터 1997년까지 평균 7.3%의 경제 성장을 달성한 역사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예상이다. 특히, 1995년에는 8.2%의 성장률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는 것.

10월 30일 아일랑가 장관은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 인도네시아 샤리아 경제 축제(Indonesia Sharia Economic Festival) 개막식에서 “대통령께서는 2029년까지 경제 성장률 8%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는 과거 성장 기록을 고려할 때 불가능한 목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필요성 강조]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세계 경제 성장률이 평균 3%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서, 아일랑가 장관은 경제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했다.

 금융 부문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 이슬람 경제 잠재력 활용
 기술 적응 및 혁신 장려

아일랑가 장관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세계 경제 성장률이 아직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았고, 현재 세계 평균 성장률이 3% 수준임을 언급했다.

이러한 글로벌 상황에서도 인도네시아는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 중이다.

아일랑가 장관은 “5.2~8%의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금융과 이슬람 경제 부문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기술 혁신과 적응이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중간소득국으로서의 지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필요성 강조]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세계 경제 성장률이 평균 3%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서, 아일랑가 장관은 경제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했다.

 금융 부문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 이슬람 경제 잠재력 활용
 기술 적응 및 혁신 장려

[이슬람 경제의 성장 잠재력]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의 87%가 무슬림인 세계 최대 이슬람 국가로서, 글로벌 이슬람 경제 지수에서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프라보워 정부는 다음 부문의 성장에 주목하고 있다.
 샤리아 금융
 할랄 식음료
 이슬람 패션
 제약 및 화장품
 무슬림 친화 관광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무슬림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로, 이슬람 경제와 금융의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크다.

아일랑가 장관은 “무슬림 인구 87%를 보유한 인도네시아는 이슬람 경제 발전의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하며, 인도네시아가 글로벌 이슬람 경제 지수에서 말레이시아와 아랍에미리트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라보워 대통령은 샤리아 금융, 할랄 식품 및 음료, 패션, 제약, 화장품, 무슬림 친화적 관광 분야의 투자가 GDP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그는 적색 내각이 국가 독립을 촉진하기로 결심했으며, 특히 2024-2049 중기 개발 계획에 따른 이슬람 경제 발전과 이를 통한 성장에 주력할 것을 촉구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