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이 시작되는 곳, 생명과학연구소

인도네시아는 세계 5위의 인구 부국이다.  최근 인도네시아는 청년층과 중산층의 인구가 급속히 늘어나는 경제 발전 대국의 반열에 들어서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인도네시아의 발전 잠재력을 더 크게 만들며 생명과학 분야의 필요성이 대두되게 한다.

생명 과학 분야는 연구와 교육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바이오 자원 및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와 재화의 혁신은 젊은 인력들의 활용 가능성 넓힌다. 뿐만 아니라 생명과학은 지속개발 가능한 자원과 천연자원의 개발 및 이용, 보존을 고려하여 경제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러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생명과학 분야의 인력개발이 급선무이다. 이러한 점에서 인도네시아 생명 과학 연구소(The Indonesia International Institute for Life Sciences, i3L)는 생명과학 연구와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인도네시아 경제 발전 가속화에 기여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수행하고 있다.

i3L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해 있으며, 높은 수준의 생명과학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현재 바이오 엔터프레너쉽(Bioentrepreneurship)과 바이오 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바이오 메디신(Biomedicine) 등 7개의 학사 학위 프로그램은 진행하고 있다.

 i3L 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학위 수여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생명 과학 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3l.ac.id/)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