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지역전문가의 꿈을 이루세요”

<사진설명-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부총장 조장연 교수>

지난 11월 11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사이버외대)는 ‘2015 인도네시아 입학설명회’를 플라자 스나얀에서 개최했다. 이 설명회에서 사이버외대는 아세안지역 경영학부를 포함한 8개 학과를 소개하고 입시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이버외대는 특별히 아세안지역 경영학부를 개설하여 언어를 비롯해 정치와 경제, 사회 및 문화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글로벌 지역전문가 및 실무자 양성에 나선다는 목표다.
사이버외대 부총장 조장연 교수는 “사이버 대학의 장점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학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전문성과 특수성을 요구하는 이 시대에 아세안 지역전문가, 능력 있는 실무자의 꿈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 부총장은 인도네시아 한인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동포들을 위한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조 부총장은 사이버대학의 슬로건은 ‘따뜻한 사회 이바지’라며 인도네시아로 진출한 이유 중 하나는 교육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기회조차 제공받지 못한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을 위해 교육의 기회 확대와 인프라 제공을 진출 이유로 꼽았다.

조 부총장은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현지인 교수 채용과 실무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최고 경영자과정 개설 등을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사이버외대 2016학년도 1차 모집일정은 오는 12월 1일부터 2016년 1월 8일, 2차는 2016년 1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cfus.ac.kr)나 전화(+82 02-2173-2580)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오후 사이버외대는 재인도네시아 한인회와 교육협력 협약체결식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재인도네시아 한인회 추천으로 사이버한국외대에 신·편입학할 경우 정규학기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