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Z 세대 90% 전자 지갑 사용

e-wallet indonesia

전자 지갑(E-Wallet)은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결제 수단이다.

젊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일상생활은 인터넷 기술과 소셜 미디어에서 분리될 수 없다.

흔히 ‘줌머(Zoomers)’라고도 불리는 Z세대는 쇼핑 습관, 결제 등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갖춘 세대로 성장하고 있다.

세상이 점점 디지털화되면서 현금 없는 사회의 선두에는 젊은 세대가 있다. 편의성, 속도 및 보안은 디지털 결제 채택을 이끄는 가장 큰 요소다.

Visa 연구소는 인도네시아 Z 세대의 89%가 디지털 결제 시 디지털 지갑이나 전자 지갑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9월 22일 Visa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Z세대가 가장 널리 사용하는 디지털 결제 방법은 디지털 지갑 또는 전자 지갑(89%), 직불 또는 신용 카드(76%), QR 코드(67%)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 결과 현금 사용률도 2021년 87%에서 2022년 84%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In-app payment인 애플리케이션 결제는 2021년 45%에서 2022년 80%로 급증했고, QR 결제도 2021년 50%에서 2022년 62%로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디지털 결제 기술은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비접촉식 기술이다. 이미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비접촉식 카드 결제를 채택한 비율이 전체 Visa 대면 거래의 90% 이상에 달했다.

비접촉 결제의 채택률이 높은 이유는 빠르고 쉽고 안전하며 효율적이고 결제 기술 때문이다.

Visa는 인도네시아에서도 비접촉식 기술을 구현했다. Visa 연구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소비자 3명 중 1명은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해 왔으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X세대, 그리고 부유층 부문에서 더욱 그렇다. 사용자의 비접촉식 카드 사용에 대한 관심은 84%에 달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