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자카르타사무소는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중심인 인도네시아 내 경남홍보를 위해 “제2회 PESONA GYEONGNAM(경남의 매력), 경남은 상상 그 이상, 제2회 경남관광 홍보 비디오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약 69명 정도 참여했으며 이중 대상 1명,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입선 6명 등 총 10명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제2회 경남관광 홍보 비디오 콘테스트”의 주제는 “PESONA GYEONGNAM(경남의 매력), 경남은 상상 그 이상”였으며 인도네시아인으로 경남관광 홍보 비디오를 심사했다.
이는 경남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평가는 하는 것으로 네티즌(인스타)의 호응도 50점, 재인도네시아 경남도민회 평가 50점 등 총 100점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는 등 평가의 공정성 확보에도 최선을 다했다.
금번 “제2회 경남관광 홍보 비디오 콘테스트”를 통해 경상남도, 코리아에 대한 인도네시아인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었다.
2020년 11월 최초 개최된 제1회 경남관광 홍보의 주제는“사진 콘테스트”였으며, 금년에는 활동성과 생동감을 강조한“비디오 콘테스트”주제를 설정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상남도 자카르타사무소는 앞으로도 매년 작품에 맞는 주제를 설정 콘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년 출품된 작품들은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및 재인니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원 등의 인스타그램과 연계해 대 인도네시아 경남관광 홍보의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또한 금년 수상자 10명은 재인니 경남도민회 및 경남 자카르타사무소 홍보대사로 임명 후 1년간 활동하게 될 예정이며,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좋은 의견 게재 및 우수활동 시 평가를 통해 소정의 선물 증정(상품권 등) 경남관광 홍보와 인도네시아 경남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금번 대상을 수상한 자카르타(Jakarta) 거주 Apri Diyana씨는 “평소 경남에 관심 많았는데 이렇게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앞으로 경남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경남의 관광, 문화, 토속음식 등 경남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POWER TECH사 대표인 재인니 경남도민회 전민식 부회장은“금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 인해 다들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경제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도 경남 자카르타사무소와 재인니 경남도민회가 더 협력하며 경남을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