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가스 공사인 PT Pertamina는 Pertamina는 항공, 산업, 석유화학 운송에서 사용되는 유류를 공급하고 있다.
Pertamina Avtur(항공유)는 가격이 가장 경쟁력있다는 주장이다.
9월 11일 동부 자와 수라바야에서 Pertamina비서실장은 “인도네시아 Avtur 공시 가격은 상당히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인근 국가들의 리터당 휘발유 가격과 비교했을 때 Pertamina 아브투르 공시 가격의 경쟁력은 동등하거나 더 낮다”고 말했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Pertamina에서 판매한 아브투르 가격은 리터당 13,211 루피아로, 같은 기간 싱가포르의 아브투르 가격인 리터당 23,212 루피아보다 훨씬 낮다.
Avtur 가격은 가장 가까운 시장 가격 벤치마크인 싱가포르 평균 가격(Mean of Plats Singapore, MOPS)을 기준으로 한다. Avtur 가격은 항공기 이동 빈도에 따른 각 공항의 물동량 수요도 고려한다.
인도네시아의 아브투르 공급망은 다른 나라보다 더 복잡하다. Pertamina Patra Niaga 사는 인도네시아 전역의 72개 항공기 급유기지(Depot Pengisian Pesawat Udara)에서 아브투르 유류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