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틱, 세계지적 재산권 기구 섬유 등급 인정받아

법무인권부(Kemenkumham)의 지적재산권국(Direktorat Jenderal Kekayaan Intelektual – DJKI)은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34차 전문가위원회 회의에서 바틱 천이 나이스 분류에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법무인권부 지적재산권 사무국의 상표 분류 관리부서에 따르면 바틱 천은 나이스 분류에 등록된 것은 상당히 긴 과정을 걸쳐 진행됐다.

이는 세계 지적 재산권 기구(WIPO)의 특별 그룹인 나이스 연합 전문가 위원회와 협상을 통해 결정됐다.

4월 25일 Erick Thohir 공기업부 장관은 공식 성명에서 “Nice Classification은 상표 및 서비스 상표 등록 측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분류하는 데 사용되는 국제 분류 시스템이다”고 말했다.

Erick Thohir 공기업부 장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가 2023년 10월 7일부터 나이스 연합의 93번째 회원국이 되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투표를 통해 바틱 천을 나이스 분류의 섬유 24등급으로 승인하도록 전문가 위원회의 모든 구성원을 설득하는 데 성공했다.

이 시스템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통일된 분류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상표 등록하는 데 도움이 된다. Nice Union 전문가 위원회 임무는 지적재산권(IP) 권리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