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사업주택부(PUPR)는 38곳에 인공지능 CCTV를 설치한다.
정부는 안전 운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로 시설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AI(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CCTV를 설치하는 것이다.
공공사업 주택부(PUPR) 고속도로국은 올해 AI기술이 탑재된 CCTV 카메라 CCTV-AI를 국도(jalan-jalan nasional) 38곳에 설치해 교통 데이터를 기록할 예정이다.
CCTV-AI 카메라는 서부 반둥 군의 Padalarang 시 도로와 반둥시와 Nagrek 경계의 찌비루 도로 (Jalan Cibiru)와 Bandung 군과 Garut 군 경계 도로에 설치되었다.
AI CCTV 카메라 설치 목적은 실시간 차량 교통 데이터를 기록해 고속도로 관리청이 실시간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 외에도 지나가는 차량의 데이터를 기록할 수도 있다.
이동 시간을 계산하고 일일, 월간 및 계절별 교통 프로필을 수집한다. 차량 통행량의 평균 증가분을 분석하고, 도로망 발전 분석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속도로 관리청 (Bina Marga)은 향후 2~3년 내에 모든 국도(jalan-jalan nasional)에 CCTV-AI 카메라로 차량 교통 패턴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계획이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