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0일 ~ 10월 25일
Philip Kotler Jadi Duta Pariwisata Indonesia di Kancah Internasional
인도네시아 관광부는 마케팅의 아버지로 유명한 미국 마케팅전문가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를 “원더풀 인도네시아”의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인도네시아 국가 브랜드를 홍보하기로 결정했다.
아리프 아야(Arief Yahya) 관광부 장관은 지난 10월 9일 자카르타 퍼시픽 플레이스의 리츠 칼튼 호텔에서 코틀러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코들러는 이전에도 인도네시아 동부 누사텡가라 주의 플로레스 섬 관광을 홍보하는 캠페인에도 참여한 적이 있었다. 또한 그는 발리 섬 우붓(Ubud)마을에 마케팅 3.0 박물관 건립을 제안하기도 한 인물이다.
아리프 장관은 “온라인으로 인도네시아의 관광 마케팅을 크게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며 “단순한 오프라인 상의 인쇄 형태의 홍보와는 대조적으로 온라인에 접속하는 많은 사람들을 인도네시아로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메사추세츠 공과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코틀러는 1931년에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났으며, 마케팅 전략에 관한 마케팅 관리론, B2B 브랜드 마케팅 등 유명한 저서들을 집필했다.
필립 코틀러는 올해 84세로, 현재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