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결과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문해력 학습 성취도 순위가 2018년에 비해 5단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디엠 안와르 마카림 교육문화연구기술부 장관은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5단계 순위 상승은 팬데믹으로 인한 학습 손실을 극복한 인도네시아 교육 시스템의 회복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나디엠 장관은 “읽기 문해력의 경우, 이전에 비해 5계단 상승했다. 수학 문해력 순위도 5계단 상승했고, 과학 문해력에서는 6계단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
나디엠 장관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학습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문화연구기술부가 교육과 학습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해왔다고 말했다.
첫 번째 노력은 2,500만 명의 학생과 170만 명 이상의 교사에게 인터넷 할당량 지원을 제공하여 학습과 자료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온라인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노력은 80만 명 이상의 교사가 참여한 gurubelajardanberbagi.kemdikbud.go.id 홈페이지를 통해 교사 연수를 시행하는 것이다.
또한, 교육부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맞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하이브리드 교수학습 과정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