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시스-인니 국영 철도회사 단독 에이전트 계약

한국내 철도차량 제작회사 ㈜다원시스는 8일 인도네시아의 국영 철도 회사 PT Railink와 철도차량(DEMU, EMU, 기관차 등)에 대한 주요 부품(예비부품 및 유지보수용 부품) 수주를 위해 단독 에이전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인도네시아의 국영 철도 회사 PT Kereta Api Indonesia(이하 KAI)의 임직원과 인도네시아에서 통근 열차의 운영과 관리를 책임지는 “KAI”의 자회사 PT Kereta Commuter Indonesia(이하 KCI)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다원시스는 본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철도차량 시장 진출에 보폭을 넓혀갈 전망이며, 가까운 시일 내 인도네시아에서 운용 중인 노후 전동차 개조 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철도차량 운영 관계기관 임직원들과 기술 협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PT Railink는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공항철도의 관리 및 운영 △공항 및 도심의 기차역 개발 및 관리 ▲철도 시설과 기반 시설의 조달 및 유지 관리 ▲철도 기반 시설 건설 ▲철도 시스템 컨설팅 및 설계 서비스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국영 철도 회사 PT Kereta Api Indonesia(KAI)의 자회사이다.

(언론종합)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