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신청시 학원 수료증 제출해야… 브로커 방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개인 운전면허 신청자는 운전학원에서 발급한 운전능력 확인서 제출해야

(한인포스트) 인도네시아 교통 경찰국(Korlantas)은 공인 교육 훈련 기관이나 운전학원 인증서 발급과 관련된 브로커 방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계획이다.

교통 경찰국(Korlantas)의 등록 및 신원 확인 책임자(Dirregident)에 따르면, 운전 면허증(SIM- surat izin mengemudi)을 만들 때 운전 교습 수료증를 소지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고 말했다.

참고로 교통 경찰국(Korlantas)은 운전 면허증을 발급받으려는 사람은 운전학원 수료증 사본(fotokopi sertifikat sekolah mengemudi)을 첨부해야 하는 규정을 강조했다.

교통 경찰국(Korlantas) 유스리 국장은 “지금은 4.0시대이고, 우리는 브로커을 막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 경찰국(Korlantas)은 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차 데이터 시스템인 전자 등록 식별(ERI- Sistem Electronic Registration and Identification) 시스템과 같은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이 운전면허증 발급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사전 조치라고 당국자는 설명했다.

스마트 운전면허증 카드 견본
스마트 운전면허증 카드 견본

참고로 경찰청은 운전면허증(SIM) 발급에 관한 새로운 규칙을 발표했다. 최신 요구 사항 중 하나는 공인 운전 학원 수료 증명서(sertifikat verifikasi dari sekolah mengemudi yang terakreditasi)를 제시하는 것이다.

이 규정은 2023년 경찰 규정 번호 2호에 포함되어 있으며, 지난 2023년 2월 8일에 리스티요 시짓 프라보워 경찰청장이 서명했다.

운전 면허증 발급 요건은 제9조에 포함되어 있다.

제9조에는 총 7가지 사항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운전학원의 수료 증명서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운전 교육 및 훈련 증명서는 원본을 제시하고 사본을 첨부한다”라고 되어 있다.

또한, “운전 교육에 참석하지 않거나 독학으로 학습하는 개인 운전면허 신청자의 경우 공인 운전학원에서 발급한 운전능력 확인서(surat hasil verifikasi kompetensi mengemudi)를 첨부해야한다”고 게재되어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