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 올해 4000만대 돌파…“중국 수요 60% 차지”

전기차 배터리 시장 (PG) 일러스트

다양한 투자자들이 신수도(IKN) 개발에 참여하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투자조정청(BKPM)의 투자환경개발부 부국장은 투자자들이 IKN 개발에 관심을 보이는 분야가 약 204개에 달한다고 말했다.
그는 “IKN에 제출된 투자 관심은 약 220건이며, 일본에서 24건이 추가로 들어왔다”고 말했다.

율리엇 부국장은 투자자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분야는 인프라 분야로 35건, 무역 및 서비스 분야 32건, 에너지 공급(EBT) 및 통신 및 정보 분야가 23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주택에 관심이 있는 투자 17건, 교육에 관심이 있는 투자는 16건, 쇼핑센터(상업용)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는 12건, 고형 및 액체 폐기물 처리에 관심이 있는 투자는 11건, 보건 시설에 관심이 있는 투자는 7건이다. 또한 산업 단지, 교통, 사무 건물에 각각 4 명의 투자자가 있다.

지난 5월 22일 일본국제협력기구(JICA), 일본국제협력은행(JBIC), 일본국제빌딩주택협회(JBIH), 일본생태도시해외개발협의회(JCODE), 도시르네상스기구(UR) 등 일본 기업 5곳이 IKN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일본 기업으로부터 24건의 투자의향서(LOI)가 IKN수도청에 제출되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