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이용규 / 자카르타국제대학교 “인도네시아 경제계가 원하는 인재 육성”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우크라이나 전쟁, 미중갈등 등의 숱한 악재 가운데 한 해 동안 불확실성을 잘 극복하며 달려오신 동포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내년도 녹록하지 않은 시간이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으로 인한 경기침체와 씨름해야 하고 급변하는 세계 정세로 인해 예기치 않은 변수들을 대면하게 될지 모릅니다.

이러한 상황은 인도네시아에서의 사업 현장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우리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변하지 않는 가치를 굳건히 붙잡고 흔들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오히려 나눔과 섬김의 기회에 집중할 때 우리는 두려움을 이기며 기쁨을 유지하는 힘을 얻게 됩니다.

자카르타국제대학교도 2022년 초에 학내에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운 시간을 지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교직원이 함께 교육을 통한 섬김의 가치를 붙잡고 어려운 시간을 지나며 2022년 7월 종합대학교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로써 인도네시아에 처음으로 외국계 재단에 의해서 세워진 종합대학교가 되었고 인도네시아의 젊은이들에게 한국형 대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카르타국제대학교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인도네시아에서 교육을 통해 소외계층을 섬기고 인도네시아 경제계가 원하는 인재를 육성함으로 교민분들의 자부심이 되기 위해서 내년에도 열심히 달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