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2021년 하지 순례 보류

Yaqut Cholil Qoumas 인도 네시아 종교부 장관은 사우디아 라비아 정부의 결정에 따라 2021 년 하지 순례 방문은 보류 중이 라고 밝혔다. Yaqut Cholil Qoumas 장관은 “사우디 정부는 올해 메카 개방 여부를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3월 5일 금요일 솔로에서 말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2021년 하 지 순례 시나리오를 여러가지 준 비했기 때문에 사우디의 결정을 듣고 즉시 기술적 분석을 실시 할 예정이라고 종교부 장관은 전 했다. 종교부 장관은 “그러나 사우디 가 순례를 확실히 진행하는 결정 을 내릴 때에만 시나리오가 적용 될 수 있다”며 제한적인 시나리 오 중 하나를 언급하면서 “코로 나19 대유행 때 순례길이 목적지 국가로의 여행을 포함하여 일반 적인 순례와 다르게 진행될 것으 로 예상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좌석 거리두기와 보통 8명이 묵 을 수 있는 순례자의 방은 4명으 로만 채워질 것이다. 예년과 달리 순례객 수에도 제한이 있을 것으 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종교부는 노인 순례자들 이 하지에 합류할 수 있을지 없 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며 “사우디 아라비아 의 규정을 따를 것”이라고 장관 은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