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산따라 뉴스데스크 (NUSANTARA NEWS)

(2014년 10월 07일)

DKI Jakarta – 끌라빠가딩지역에도 전자주차기 설치

중부자카르타 Jalan Sabang 지역에 새로운 주차 미터 시스템 도입 후, 자카르타 주정부는 북부 자카르타 끌라빠가딩의 Jalan Boulevard 지역을 다음 시험운영 지역으로 눈여겨보고 있다.

Sunardi Sinaga 자카르타 교통부에 따르면, “주정부는 주차 미터의 경매 과정 지연으로 인해 정확한 날짜를 확정할 순 없지만 올해 안으로 시험운영을 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는 “끌라빠가딩 지역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찾을 수 있는 업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지난 2일 전했다.

Jalan Boulevard 의 시험 운영은 이전 Jalan Sabang지역에서 사용된 동일한 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자는 “꽤 여러 대의 주차 미터기 운영을 실행할 것이다”라며 구체적인 수는 언급하지 않았다.


 

Sumatra – 금속노조 FSPMI 50% 전국노조 30% 인상요구

바탐의 인도네시아 금속 노동자 연맹 (FSPMI) 소속 근로자들은 지난 2일 바탐 리아우 주 자유 무역 지역 관리기구(BPK FTZ) 앞 집회에서 2015 년 50 %로 최저 임금 인상을 요구했다.

이는 호텔 인도네시아 앞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노동자 연맹 (KSPI)의 집회의 임금 인상률 30 % 요구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FSPMI의 Yoni Mulyo Widodo 대표는 “우리는 50 %의 최저 임금 상승을 요구했다. 지역별 최저 임금 (UMK)은 고용주와 노동자 사이의 양자 접근 방식을 통해 논의 되길바라고, 기본 법규를 어기면 혼란을 야기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 향후 2015 UMK논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노동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을 경우, FSPM는KSPI 를 거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ava – 영화검열위원회설립

동부 자바 행정부는 영화 검열위원회 (LSF)를 설립, 영화 제작과 지역 경기의 문화적 가치에 분산, 긍정적 인 테마를 촉진한다.

국립 영화 검열위원회 수석 Mukhlis Paeni에 따르면, 지역위원회는 연구, 극장 및 텔레비전 방송국에 표시 될 예정 영화를 평가하는 중앙 검열 센터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Mukhlis은 지난 1일 “자카르타에서 검열 기관의 승인을 모색 할 필요가 없고, 앞으로 동부 자바 검열 센터에서 작업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동부 자바 지역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은 영화 제작지역 가운데 하나로, 많은 프로덕션 하우스, 영화관, 지역 TV 방송국을 호스팅하는 자체 검열 센터를 형성하기 위해 선택되었다.


 

Sulawesi – 테러범 신형 PVC폭탄공개

경찰은 중부 술라웨시 Poso지역 Tamanjeka 마을에서 테러 단체 동인도네시아 무자헤딘(MIT)의 새로운 유형의 폭탄을 공개하며 경고했다.

Poso 경찰 수석은 “수류탄 같은 PVC [폴리 염화 비닐] 파이프로 만들어진 이 폭탄은 무언가를 명중하면 폭발한다”며, 못, 철, 폭발성 물질을 포함한 수제 폭탄으로 치명상을 줄 수 있다고 지난 달 30 일 밝혔다.

경찰은 보안군과 함께 Deng Koro와 Santoso의 교전이 발생한 오두막에서 사제폭탄을 발견했다.

경찰에 따르면 “테러단체는 Densus 88 [경찰 반테러 팀] 뿐 아니라 민간인들을 목표로 삼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