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아시안게임 코리아하우스 개관

자카르타 한복판에 '코리아하우스' 등장.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9일 자카르타 수디르만 가에 위치한 에스쩨베데(SCBD) ‘밀레니아’에서 제18회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했다.

코리아하우스는 전 세계에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전할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 이번 대회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 지원을 위한 영상 분석실, 대한민국 문화 홍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번 개관식에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김성조 대한민국 선수단장 등 주요 내빈과 선수단 및 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한 지원의 구심점이 될 코리아하우스의 개관을 축하했다.

코리아하우스는 개관식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스포츠 인사를 초청하여 개최하는 ‘한국의 밤’ 행사(8월 25일) 및 대회기간 최선을 다해 준 대한민국 선수단을 격려하는 ‘선수단의 밤’ 행사(9월 1일)도 개최한다.

또한 대회 전 기간 동안 한국스포츠역사 전시 및 체험, 한국 전통 먹거리.한글.한복 등 한국 문화 홍보 프로그램,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교민과 함께하는 단체응원전’ 등을 운영한다.

대한체육회가 아시안게임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다. 대한체육회는 이제까지는 겨울 및 여름 올림픽 대회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해온 바 있다.

한편 이번 개관식에 참석하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개관식에 앞서 “한국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스포츠와 문화를 알리는 중심공간으로, 아시아경기대회 기간 내 그 역할을 다해 달라”며 코리아하우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기사발췌. 일간스포츠>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