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KOREAN DAY’ 성황리 개최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즐기다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백우정)는 지난 9월 27일, ‘KOREAN DAY’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의 전통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한국의 사계절‘을 테마로 8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전통놀이·전통문화 체험과 한국 문화 공연, 사진 전시, JIKS 학생들의 전통 공예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다.

또한, JIKS 초등학생 뿐 아니라, 인근 한국 유치원생(성모,사랑,하나)과 호주국제학교, 독일국제학교 및 인도네시아 현지 학교 학생들까지 참여함으로써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 던지기, 강강술래, 윷놀이 등 인도네시아에서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전통놀이를 친구들과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떡매치기, 새끼꼬기, 된장과 고추장 만들기, 맷돌과 다듬이와 같은 우리 조상들의 생활모습을 알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었다.

개회식과 함께 펼쳐 진 부채춤, 가야금 공연, 소고춤, 태권무, 아리랑 합창공연은 타국에서 한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무대였다.

추석을 앞두고 펼쳐 진 이번 행사는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들에게 체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

지게지기떡매치기꽃가마타기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