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경질, 축구협회 600억 루피아대 위약금 지불 예상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는 국가대표팀 축구 감독인 신태용 감독과 계약을 종료한다는 공지를 1월6일 축구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2015.1.6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가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공식 경질했다. 에릭 토히르 PSSI 회장은 6일(월) 자카르타 다나렉사 타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은 결정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의 경질은 2024 AFF 미쯔비시컵에서 U-22 선수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대표팀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신 감독의 계약 기간은 2027년 7월 31일까지였기에, PSSI는 앞으로 30개월 치의 잔여 연봉을 지불해야 한다. 현재 신 감독의 연봉은 236억 루피아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PSSI가 지불해야 할 위약금은 약 600억 루피아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이번 경질 결정에 대한 각계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일부 축구 전문가들은 거액의 위약금 지출이 PSSI의 다른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에 차질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그러나 토히르 회장은 이번 결정이 국가대표팀의 발전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강조하며, 신태용 감독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또한 이미 새로운 감독 후보를 확정했으며, 오는 12일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태용 감독은 2019년 12월 28일 부진한 성적을 이유로 경질된 사이먼 맥메너미 감독의 후임으로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 감독에 선임된 바 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