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RATA 테스트 장비를 통한 산업 공기질 모니터링 지원”

산업부는 지역사회와 산업계 종사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담당 부서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8월 6일 산업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아구스 구미왕 산업부 장관은 “인도네시아의 산업 부문은 경제 성장과 고용의 주요 동력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산업 부문이 지속 가능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성과와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전략적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산업 서비스 표준화 정책청(Badan Standardisasi dan Kebijakan Jasa Industri, 이하 BSKJI)의 안디 리잘디(Andi Rizaldi) 청장도 산업부가 최신 기술을 최적화하여 선진적이며 포용적인 산업 부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8월 5일 북술라웨시주 미나하사 카하야 레스타리에서 열린 ‘상대적 정확도 시험 감사 (Relative Accuracy Test Audit, RATA) 테스트 장비 킥오프’ 행사에서 산업 서비스 표준화 정책청장은 “환경적으로 건전한 산업을 실행하기 위해 산업 규정의 이행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RATA 테스트 장비는 스마랑 표준화 산업 오염 방지 서비스 센터(BBSPJPPI)가 소유하고 있다.

스마랑 표준화 산업 오염 방지 서비스센터(BBSPJPPI Semarang)는 지속적인 배출 모니터링 시스템(Continuous Emission Monitoring System, 이하 CEMS) 감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 환경 모니터링 활동은 인도네시아의 모든 지역의 산업계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출 모니터링 시스템 CEMS 모니터링은 철강 제련, 펄프 및 제지, 레이온, 카본 블랙, 석유 및 가스, 광업, 열 폐기물 처리, 시멘트, 화력발전소, 비료 및 질산암모늄 등 10가지 주요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담당자는 “이 RATA 테스트 장비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관련 규정에 따라 배출가스 관리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산업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모든 당사자의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