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 누사 뜽가라 띠무르 지역(East Nusa Tenggara, 이하 NTT) 경찰은 알로르 지역과 중앙 티모르 지역에서 과격 이슬람단체 ISIS의 깃발이 유포된 것을 발견했다.
줄스 아브라함 아바스(Jules Abaraham Abbas, 이하 줄스) NTT 지방 경찰 인간관계 고위 관리자는 “알로르 지역과 중앙 티모르 지역에서 ISIS 단체에 대한 믿음이 퍼져가고 있다고 의심된다”고 지난 목요일 템포(Tempo)지에 밝혔다. 한편 알로르 지역에서는 3명의 ISIS 용의자들이 구금되었으나 현재는 풀려난 상태이다.
그는 경찰들이 시민들이 ISIS 가담한 흔적을 감시하고 있으며 중앙 티모르 지역의 남쪽지역에서 학교, 상점, 마을 벽 등 총 4곳에서 ISIS 상징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경찰은 현재 그 표상을 제거했다고 덧붙였다.
줄스 NTT 지방 경찰은 중앙 티모르 지역에서 발견한 낙서의 범인을 아직 체포하지 못했다고 시인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범인을 수색 중이며 사건 현장을 조사 중이다.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속보] 2026년 인도네시아 최저임금 발표 연기… “지역별 현실 반영한 새 산정 방식 마련”](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4/12/▲야시에를리-노동부-장관-180x135.jpg)

















![[기획] 투자청, 외투기업(PMA) 최소 자본금 Rp.100억에서 25억으로 대폭 인하… “비자 단속 숨통” 세부조항](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1/투자조정청BKPM은-2025년-10월-2일부터-발효된-새로운-규정을-통해-외국인-투자-법인-PMA-설립-최소-납입-자본금-요건-완화했다.-180x135.jpe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