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무역부 산하 선물상품거래감독청(Badan Pengawas Perdagangan Berjangka Komoditi, Bappebti)은 2023년 한 해 동안 1,855개의 웹사이트를 차단했다.
차단은 선물 상품 거래(Perdagangan Berjangka Komoditi, PBK) 분야에서 법률 및 규정의 규정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를 하는 사이트에 대해 이루어진다.
이는 잠재적 손실로부터 대중을 보호하고 선물 거래 부문의 비즈니스 행위자에게 법적 확실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appebti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물 매매 판촉 활동, 광고 및 불법 선물 제안이 만연해 있다.
무책임한 개인이나 단체의 선물 거래 제안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Bappebti는 인도네시아에서 선물거래를 수행하는 모든 당사자는 Bappebti 허가를 받아야 하며 인도네시아에서 시행 중인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물상품거래감독청(Bappebti)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하려는 법인은 사업 전에 반드시 Bappebti에 라이선스를 신청해야 한다.
라이센스를 받지 않고 활동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