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이 30일부터 모든 디지털 뱅킹·SMS 뱅킹 서비스를 KB스타 디지털 뱅킹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부코핀 모바일 뱅킹, 워키(Wokee), SMS 뱅킹 등은 11월 말에 비활성화될 예정이다.
CNBC인도네시아에 따르면 로비 몬동 KB부코핀은행 부행장은 “KB스타는 기존 앱보다 기능이 더 완벽하고, 보안이 강화되었으며, 접근성이 더 높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환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B스타는 ATM, 모바일 뱅킹, SMS 뱅킹, 위키 등에 있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금융 서비스다.
KB스타는 얼굴과 생체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들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계좌와 개인 대출, 신용카드, 전자지갑 등 금융 상품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여 고객이 가상 계좌를 입력하지 않고도 전자상거래에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체크카드 없이도 KB부코핀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무카드 현금출금’ 기능을 제공한다.
KB스타는 지난 9월 말 출시 이후 2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로드했다. 디지털 거래 건수는 3만3000 건, 거래 금액은 73억 루피아(약 6억1466만 원)에 달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