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은 인도네시아 경제가 올해에 5%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세계은행은 올해 인도네시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2023년 10월 동아시아와 태평양 경제 업데이트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2023년 인도네시아의 경제 성장이 연간 또는 전년 대비(yoy) 5.0%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보고했다.
이 수치는 세계은행이 2023년 4월 추정한 전년 동기 대비 4.9%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세계은행은 인도네시아가 강력한 발전을 보이고 있는 국가 중 하나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말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선 실질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2024년에는 올해와 비교했을 때 경제 성장이 둔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전했다.
세계은행은 2024년 인도네시아 경제성장률이 전년 대비 약 4.9%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도네시아가 경계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중국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건과 관련한 중국의 경기 침체로 보고있다.
현재 중국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중국의 건설투자 약화다. 이는 중국 경제 약화를 가져올 것으로 세계은행은 내년 중국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내년 중국 경제가 약화되면 인도네시아 국내총생산(GDP)이 거의 0.1%포인트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