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정부, 외국인 투자자에게 Golden Visa 발급

5년(250만 달러) 10년(500만 달러) 투자로 거주허가증

인도네시아 정부가 마침내 골든 비자를 발급했다. 골든 비자는 인도네시아에 투자하는 외국인 투자자가 5~10년 동안 체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가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려는 노력이다.

법무인권부 이민국의 실미 카림(Silmy Karim) 청장은 인도네시아의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외국인들에게 골든 비자가 주어질 것이며, 그 중 하나는 기업과 개인 자본을 투자하려는 외국인 투자자라고 밝혔다.

실미 카림(Silmy Karim) 청장은 “골든 비자는 국가 경제 지원을 위해 5~10년 기간의 체류 허가를 부여하는 비자”라고 말했다.

골든 비자를 받기 위한 요건은 다음과 같다.

골든 비자 5년 거주 허가를 받으려는 외국인은 투자액이 250만 달러(380억 루피아)에 해당하는 회사를 설립해야 한다.

Golden Visa 10년 거주 허가를 받으려는 외국인은 500만 달러(760억 루피아)에 해당하는 회사를 설립해야 한다.

개인 외국인 투자자가 골든 비자 5년간 체류 허가를 받고자 하면 외국인 투자 회사를 설립할 필요는 없고 35만 달러(35억 루피아) 상당의 자금만 예치하면 된다. 이는 국채, 공기업 주식에 투자하거나 예금을 하면된다.

개인 외국인 투자자가 10년간 골든 비자로 거주 허가를 받기 원하는 경우, 70만 달러(106억 루피아)를 예치하면 된다.

골든비자 혜택(Manfaat Golden Visa)은 다음과 같다.

골든 비자를 소지한 외국인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자 신청 및 이민 문제에 대한 더 쉽고 빠른 행정 절차를 받는다. 여러 번 입국할 수 있는 장기 체류 기간, 자산 소유 권리, 시민권 신청을 위한 빠른 수속이 포함된다.

실미 카림(Silmy Karim) 청장은 ” 골든 비자 소지자는 인도네시아에 도착하면 더 이상 출입국 관리소에서 제한된 체류 허가(ITAS)를 신청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Golden Visa는 나중에 10가지 유형의 골든 비자로 세분화 된다. 회사를 설립한 개인투자자, 회사를 설립하지 않은 개인투자자, 기업투자자, 인도네시아국적 출신인 디아스포라 외국인, 인도네시아 국민 후손인 외국인 디아스포라, 세컨드 홈, 글로벌 인재 디지털노마드 등이 있다. (investor perorangan tidak mendirikan perusahaan, investor perusahaan, diaspora WNA ex WNI, diaspora WNA keturunan WNI, rumah kedua, global talent, personage, silver hair, dan digital nomad)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