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현 GJS 11
글로벌 자야 스쿨 (Global Jaya School) 11학년 학생들은 카스 (Creativity Activity Service)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봉사 정신 그리고 자율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분야와 연계시켜 이를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아가야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코로나 19 방역 완화로 인해 위생 개념이 해이해진 현재, 5명의 학생들이 뽀독-뽀독 비누 (Podok-Podok Soap) 프로젝트를 1학기 동안 진행했다. 위생 개념이 해이해져 학생들이 손소독제로 손을 씻지 않게 되고, 다양한 소독제를 사용하면서 환경 오염을 우려해 자연 친화적인 비누를 만들기로 했다.
그리고 전염병에 취약한 고아원 그리야 야팀 & 두아파 (Griya Yatim & Dhuafa)를 방문해 나눔을 실천하였다.
고아원을 방문하기 전 손 씻는 것을 효과적으로 어떻게 알려줄지 고민하여 퀴즈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 유발을 위해 상품을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고아원 아이들과 게임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뽀독-뽀독 비누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을 달성하였다.
비누와 과자 그리고 십시일반 모은 Rp. 1.000.000을 기부하였다. 앞으로 글로벌 자야 스쿨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그리야 야팀 & 두아파 고아원과 연계된 봉사활동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한다.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속보] 2026년 인도네시아 최저임금 발표 연기… “지역별 현실 반영한 새 산정 방식 마련”](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4/12/▲야시에를리-노동부-장관-180x135.jpg)


















![[기획] 투자청, 외투기업(PMA) 최소 자본금 Rp.100억에서 25억으로 대폭 인하… “비자 단속 숨통” 세부조항](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1/투자조정청BKPM은-2025년-10월-2일부터-발효된-새로운-규정을-통해-외국인-투자-법인-PMA-설립-최소-납입-자본금-요건-완화했다.-180x135.jpe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