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까지 자와 ~ 발리 섬 PPKM 3주간 연장… 르바란 휴가까지 재 연장

(한인포스트) 정부는 자와 섬과 발리 섬에서 지역사회 활동제한(PPKM) 시행을 오는 5월 9일까지 3주간 연장했다.

내무부 지역국장은 “이번 자와-발리 지역에서 PPKM 연장은 종전에 비해 단계별 PPKM 지역 수와 쇼핑센터 운영시간, 영세기업 영업 시간에만 변화가 있을 뿐이다”라고 18일 저녁 늦게 공지했다.

르바란 휴가이후 5월 9일까지 3주간 연장된 PPKM 조치는 많은 규칙이 변경되지 않았다.

2022년 내무부장관 제22호에는 4단계 PPKM 조치 지역은 없고, 1단계 지역은 이전 20개 시군에서 29개 지역으로 증가했다. PPKM 2단계 지역은 99개에서 97개 시군으로, 3단계는 9개 지역에서 2개 지역으로 감소했다.

Safrizal 내무부 국장은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이자 절반 이상이 자와와 발리 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우리의 안전을 위해 Covid-19 바이러스의 확산을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자카르타 2단계 PPKM 계속, 쇼핑몰은 22시까지 운영

정부는 수도 DKI 자카르타가 5월 9일까지 2단계 PPKM 지역으로 계속 연장을 결정했다.
이번에는 PPKM 연장에 대한 규칙이 변경되지 않았으며 쇼핑 센터만 21시에서 22시까지 영업이 허용됐다.

내무부 장관 지침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학교수업 ; 대면 또는 비대면 수업을 학부모가 선택

2. 사무실 근무 ; 비필수 부문 최대 75%까지 근무. 근무직원 예방 접종 의무. 출입구에서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3. 쇼핑센터, 재래시장 ; 22시까지 영업 가능. 방문자는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에서 녹색 표시자만 방문 가능

4. 레스토랑 ; 22시 까지 영업 허용. 최대 식사 시간은 60분이며 최대 수용 인원은 75%. 방문자는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해야

5. 쇼핑몰 ; 75% 수용 인원으로 제한되며 22시까지 영업 가능. 6세 이상의 어린이는 예방 접종을 해야.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와 동반해야. 특히 6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는 최소한 1회 접종을 했다는 증서를 제시해야. 어린이 놀이터는 2회 예방 접종 확인조건으로 입장 가능.

6. 극장 ;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에 녹색 표시자만 입장 가능. 수용 인원은 75%.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와 동반해야.

7. 예배당 ; 최대 수용 인원의 75%까지 예배 가능. 종교부 예배허용 조건 이행해야. (언론종합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