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kowi 대통령 “Covid-19를 잡는 3가지 열쇠는”

Covid-19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8월 21일(토) Covid-19 대응 태스크포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가 16,744명 추가되었다. 이는 2020년 3월 2일 첫 번째 사례 발표이후 인도네시아 총 코로나19 확진자는 3,967,048명에 도달했다. 21일 사망자는 1,361명으로 합계 12만5342명에 달했다. 또한, 이 날 입원중인 환자와 자가격리 중인 환자는 319,658명이다.

조코위 대통령은 코로나 19 팬데믹 대처 능력을 계속 개선할 것을 지시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코로나 바이러스는 어떤 계산으로도 예측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싶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이 없어야 한다. 돌연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에 새로운 변이가 나오지 않도록 하고, 갑자기 매우 많은 수로 폭발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코로나 대유행의 핵심에는 3가지 방지책이 있다고 말했다.

첫째, 자가격리(isoman)하는 코로나19 양성 환자를 중앙격리 장소(isoter)로 이동시야 한다.
Covid-19 환자의 높은 사망률은 자가 격리 환자가 중앙 격리 시설에서 늦게 치료를 받기 때문이다.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을 때 환자의 상태는 이미 악화돼 있었다. 또한 많은 환자들이 기저질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높은 사망률이 나온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앙 격리 시설 서비스가 사망률을 줄이는 열쇠라고 말했다.

둘째는,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모든 지방 정부는 갖고 있는 백신을 지역 사회에 접종하도록 명령했다. 대통령은 “백신이 도착하면 가능한 한 빨리 접종하고, 추가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Jokowi 대통령은 “보통 한 달에 800만~1000만 개의 백신이 공급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적은 숫자가 아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지 말고 빨리 접종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의약품 공급이 너무 늦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환자가 중앙 격리 시설에 입원하면 즉시 약물을 투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