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그룹, 10년 내 2,000 개 영화관 오픈 한다

(‎2014‎년 ‎7‎월 ‎23‎일)

인도네시아 대기업 리포그룹(Lippo Group) 산하 인도네시아 최대 극장체인 중 하나인 시네막스 (PT Cinemaxx Global Pasifik)는 6조 루피아를 투자, 인도네시아 전역에 300개의 멀티플렉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시네막스 대표 Brian Riady에 따르면 시네막스는 10년 내 전국 85개 도시에 2,000개의 영화관을 오픈 할 것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Brian대표는 “시네막스는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네트워크를 확장, 영화관 수를 늘릴 예정이며 새로운 관객들에 영화는 물론 영화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역시 제공할 예정이다”고 지난 17일 전했다.

시네막스는 올 해 9월 남부 수마트라 팔렘방 아이콘 쇼핑센터(the Palembang Icon shopping center) 내에 첫 멀티플렉스 상영관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 상영관 내 15개의 스크린은 국내 최대 크기가 될 것이며, 팔렘방 상영관 이후 므나도(Manado: 북부 술라웨시), 메단(Medan: 북부 수마트라), 뽀노로고(Ponorogo: 동부 자와)와 자카르타 내에도 올 해 안으로 상영관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관광-창조경제부 Mari Elka Pangestu 장관은 관광-창조경제부는 시네막스의 이번 사업에 협조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