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빠델’, 자카르타 달군다… ‘2025 네오뱅크 빠델 토너먼트’ 개최

빠델(Padel)

테니스와 스쿼시의 매력을 결합한 스포츠 ‘빠델(Padel)’이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새로운 도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열기를 방증하듯, 오는 11월 16일 자카르타 TB 시마투팡의 스매시 빠델에서 ‘2025 네오뱅크 빠델 토너먼트’가 개최돼 커뮤니티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의 장을 넘어, 빠르게 성장 중인 빠델 커뮤니티의 화합을 도모하고 도시민의 건강한 삶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카르타 수도권(자보데타벡)을 비롯한 여러 지역의 수십 개 빠델 동호회가 참가해 기량을 겨루며,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교류의 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빠델은 유리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복식으로 진행되는 라켓 스포츠로, 역동적이면서도 사교적인 특성 덕분에 전 세계 주요 대도시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제 빠델 연맹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현재 세계 랭킹 29위, 동남아시아 6위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5년 기준 인도네시아 전역에는 130개 이상의 정규 빠델 코트가 설치됐으며, 이 중 약 40%가 자카르타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