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거리의 이름

JIKS 10 정아린

인도네시아의 여러 지역을 연결하는 도로에는 각각 고유의 이름이 있다. 이 이름들은 대부분 인도네시아 옛 왕국의 위인이나 인도네시아의 영웅들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그중에서도 Jalan Jendral Sudirman(잘란 젠드랄 수디르만)과 Jendral Gatot Subroto(젠드랄 가똣 수보로또)라는 이름의 두 도로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1번 도로와 2번 도로의 이름으로 사용된다.

이는 국가 통합에 특히 큰 영향을 끼친 두 영웅을 기리기 위해서라고 한다.

두 영웅의 이름을 딴 거리 외에도 옛 왕국의 왕들의 이름을 딴 거리들이 있다. 예를 들어, Senopati는 마타람 왕조의 초대 왕의 이름에서 유래했고, Dharmawangsa는 동부 자와 메당 지역 왕국의 마지막 왕의 이름에서 따왔다.

Wijaya는 싱하사리 왕국의 마지막 왕의 이름에서 유래했으며, Brawijaya는 마자파힛 왕국의 마지막 왕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다음으로 소개할 거리들은 왕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은 아니지만, 과거에 큰 영향력을 가졌거나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들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Kwitang은 과거 그 지역을 소유하고 통제했던 매우 부유한 지주인 Kwik Tang Kiam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Senayan은 과거 발리에서 온 Wangsanayan이라는 사람의 땅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Wangsanayan을 줄여 Senayan이라고 부르게 되었고, 지금의 거리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Mataraman은 옛날 바타비아를 침략하려 했던 술탄의 본거지가 이곳이었으며, 그 술탄이 마타라만 출신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게 되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