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통령,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인도네시아 대통령 계정 소셜미디어 오픈

인도네시아 정부가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을 위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로 개설했다. 대통령궁은 이번 조치를 통해 대통령의 활동과 정책을 국민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대통령 홍보실장 하산 나스비는 프라보워 대통령의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presidentrepublikindonesia’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통령의 개인 계정이 아닌 공식 계정으로, 대통령 홍보실이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나스비 홍보실장은 “아직 계정이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향후 대통령의 주요 활동과 정책을 게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 홍보실은 ‘@presidentrepublikindonesia’ 외에도 ‘@republikindonesia’ 계정도 새로 만들었다. 나스비 실장은 “이 계정들은 현재 대통령이 누구이든 상관없이 계속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적 의미
이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은 프라보워 대통령의 소통 강화와 정책 홍보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젊은층과의 소통 채널을 확보하고, 정부의 주요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정부 관계자는 “새로운 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조치는 디지털 시대 정치인의 소통 방식 변화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프라보워 대통령의 인스타그램 활용 전략과 그에 따른 정치적 영향력 변화가 주목된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