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일 자정 카카오뱅크 멈춘다… 모든 금융 서비스 중단

카카오·카카오뱅크,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선정

6일 일요일 오전 1~8시까지 전산 시스템 정기 점검… 이체·카드 결제 등 해당

카카오뱅크가 오는 6일 일요일 자정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7시간 동안 전산 시스템 정기 점검을 실시해 이체나 카드 결제 등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번 정기 점검은 안정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을 위해서라는 것.

카카오뱅크의 전체 고객 수는 2400만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800만명에 달한다.

주요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mini 카드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중단 시간은 오는 6일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7시간으로 예정됐지만 시간은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매일경제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400만 고객이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